본문 바로가기

상한가 종목 분석

간판 바꾼 메디콕스 상한가

간판 바꾼 메디콕스 상한가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세를 면치 못하는 가운데 아침부터 지금까지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는 종목이 있습니다. 바로 메디콕스인데요. 장 시작부터 거래량이 폭등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더니 잠시 흔들리는 듯하다가, 현재 여전히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메디콕스라는 회사가 무슨 회사인지 어떤 호재가 작동하여 주가를 상승시켰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이 마감된 이후까지 상한가를 기록한 상황입니다. 오늘의 호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디콕스는 현재, 전장대비 585원 상승한 2,535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장이 마감된 현재까지도 상한가를 유지하고 있네요. 좋은 흐름입니다. 내일은 어떤 차트를 보여줄까요?

 

어떤 일을 하는 기업일까요?

 

-메디콕스는 2010년 중앙오션과 합병했고 선박의 선수, 선미, 프로펠러 보스, 엔진룸 등 9곳의 특수제작 요건을 요하는 부문의 블록 제작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메디콕스의 진해 공장은 초대형 선박 블록 선적이 용이한 해안에 인접해 있으며, 국내 3대 조선소와 인접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유리한 업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시설 투자 및 보수 작업을 통해 생산량을 확대하여, 단위 면젹당 생산량은 동종 업체 대비 약 1.4배로 효율적인 생산능력을 실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업개요에서 살펴보면 오늘의 상승세를 이끈 호재와는 전혀 다른 업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네요. 선박 회사로 보입니다. 선박 회사답게 꾸준하게 하락하는 추세를 보여준 것 같습니다. 1년 치 그래프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메디콕스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면 1년간 주욱 흘러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코로나 이후 꺾였던 급락세는 회복했지만 하락 흐름이라는 대세는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8월 말 한차례의 폭등이 있었는데요. 이유는 최대주주 변경으로 보입니다. 최대주주 변경에 따른 기대감이 차트에 반영된 것 같습니다. 체질개선에 성공한 것일까요? 주가가 턴 어라운드 하는 신호일까요?

 

사명도 중앙오션에서 메디콕스로 바꾼 것이 주효한 것 같습니다.

 

2020.08.27 중앙오션, 최대주주 매콕스바이오베드로 변경

2020.08.25 중앙오션 사명변경 후 연이틀 상한가

 

사명 변경이 주식에 영향을 끼친 걸까요? 사명 변경은 하나의 구실이 된 게 아닌가 싶네요. 분명 상승 모멘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신약개발 메콕스큐어메드 지분 39% 확보한 것으로 조금씩 상승세를 유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의 상한가는 무슨 이유일까요?

메디콕스의 경우 과거 선박 회사였지만 최근 추세를 살펴보면 바이오 주식으로 업종을 변경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최근의 바이오 주식의 상승세를 함께 누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시가총액은 1016억 원으로 코스닥 707위를 기록하는 비교적 작은 회사이므로 메디콕스의 상한가를 도운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피가 2% 대 폭락을 기록한 가운데, 코스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주가가 7개 있습니다. 부디 내일까지 이러한 상한가 흐름을 이어갈 종목은 뭐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