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한가 종목 분석

일양약품우 !!

일양약품우!!

 

  지난주 금요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었던 일양약품 우는 장 초반 반짝 상승하는 듯하더니 힘을 받지 못하고 현재 주저앉아 횡보하고 있습니다. 하락폭은 다소 축소되고 있습니다만,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걱정이 되는군요.

 

오전 11시 기준 6,500원 하락한 118,0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조금씩 하락폭을 줄여나가고 있는 점이 눈여겨볼 만하 군요. 오늘 상승 전환할 수 있을까요?

 

일양약품 우선주를 살펴보면 최근 1년 동안 엄청난 상승을 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1년 사이에 기업 가치가 크게 변한 걸까요? 기업 자체는 변하지 않았지만 주변 환경이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좋은 영향을 받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양약품 일반주를 비롯해서 우선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최근 3년 동안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프에서 확연하게 드러나듯이 평균 15,000원대 규모의 주식이 코로나 19 사태 이후 급격하게 상승하여 최고가 167,000원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 19 와중에도 멈추지 않는 투자에 대한 열정을 여기서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우리나라의 주가가 박살나는 와중에도 일양약품우의 주식은 폭등을 기록했습니다.

 

만약 코로나19 여파가 잠시 한두 달 뒤 잠잠 해졌다면 일양약품의 주가 역시 이와 함께 하락 반전했을지도 모르지만, 현재 변동성이 극심한 가운데 조금씩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네요. 

 

일양약품은 어떤 회사일까요?

 

- 일양약품은 1946년에 설립되었으며, 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문치료제 시장의 매출 증대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그 결과 국산 제14호, 제18호 신약을 출시하여 부가가치 있는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였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 신약 항궤양제 "놀텍"은 위십이장 궤양 및 위궤양으로 국내 14번째 신약으로 허가를 받은 후, 국내 PPI 시장 선두를 목표로 NERD 적응증 추가를 위해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역사가 싶은 기업입니다. 우리나라 제약회사 중 규모가 제법 큰 회사이지요. 다만 외국의 선진 제약회사와는 규모나 기술 면에서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게다가 기술 격차를 따라잡는 것도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요. 

 

코로나 이슈로 인해서 바이오 주식이 여전히 주목받는 가운데, 코로나 19 관련 혜택 기업으로 기록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코로나 이슈가 여전히 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가운데, 일양약품 주식은 여전히 눈여겨보아야 할 주식 중 하나인 것만큼은 분명해 보입니다.

 

코스피는 여전히 횡보 중이고, 코스닥은 900선에서 저항이 생겨 올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시장이 어떻게 진행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20.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