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한가 종목 분석

2020년4월13일 흔들흔들 하락 코오롱 상한가

2020년 4월 13일 흔들흔들 하락 코오롱 상한가

 

오늘의 주식시장은 역시 외국인들의 팔자 행진이 28 거래일째 계속된 하루였습니다. 외국인들은 대체 언제쯤 돌아오게 될까요? 코스피는 1.9% 하락하여 1820대로 후퇴하고 말았습니다. 전장보다 32.94포인트 떨어졌네요.

 

코스피

1825.76 (-34.94포인트) (-1.88%)

 

코로나 19 감염증 여파로 4월 초 수출이 감소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서 증시에 부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전문가들은 경기 둔화 우려 속에서 1분기 기업 실정 발표 시즌과 미국 경제지표 발표를 앞둔 점도 투자 심리에 부정적이었다고 말합니다. 아마 실제 수치들이 발표되면 하락할 것이 확실하므로 미리 매도에 나섰다고 보는 것이죠. 

 

코스피 2020 4월13일

주식 차트에서 이렇게 파란 흐름이 보이는 게 참 마음이 아프네요. ㅎㅎ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오르는 날이 있다면 내리는 날도 있어야죠. 코스닥 상황은 어떤지 한번 살펴 볼까요? 

 

20200413 코스닥

코스닥 역시 하루종일 파란 상태를 유지했네요. 오전 11시쯤 약간 반등을 시도하는 것처럼 보이더니 꾸준히 하락해서 전장보다 하락했습니다. 코스닥은 14.55포인트가 빠진 596.71을 기록했습니다.

 

코스닥

596.71 (-14.55포인트) (-2.38%)

 

요즘같은 시기에는 다들 어떻게 투자를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장기투자로 꾸준히 들고 갈 주식은 최근에 산 주식일 것 같습니다. 아마 삼성전자나 하이닉스 같은 우량 주식이라고 일컬어지는 주식들이겠죠. 저는 예전에 구매했던 삼성전자 주식을 꾸준히 쥐고 있습니다. 평단가를 보면 아직도 답답한 상황이지만 삼성이니까. 우리나라 최고 주식인 삼성이니까 꾸준히 쥐고 있죠.

 

사실 요즘같은 시기의 투자법은 단타나 스윙 같은 단기 투자가 적당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솔직히 투자 자체를 하기 어려운 상황이긴 하지만요.

 

오늘의 코스피 시장 역시 개인투자자들이 이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은 여전히 매수세를 이어가고 있고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세를 유지했습니다.

 

코스피

개인 7,590억원 순매수

외국인 2,922억원 순매도

기관 4,576억원 순매도 

 

코스닥은 어떨까요? 코스닥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개인투자자의 매수세가 이어졌고 외국인과 기관은 팔자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코스닥

개인 2,144억원 순매수

외국인 938억원 순매도

기관 1,107억원 순매도

 

오늘의 특이사항이라고 꼽을 것은 코오롱 관련주의 상한가를 들 수 있을 것 같네요. 인보사 3상 재개에 코오롱 계열사가 줄줄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코오롱 계열사

사실 코오롱의 경우 상장폐지를 걱정했었는데, 그나마 조금은 숨통을 틔워준 것 같아서 코오롱 주주 분들께 좋은 소식이 된 것 같군요. 물론 당시에 크게 상승한 것에 비해 아직 멀었지만요.

 

요즘은 저의 투자 방법에 대해서 여러 가지로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연구 중에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공부한 내용을 블로그에 올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해외주식 특별히 미국 주식에도 도전하려고 합니다. 이 내용 역시 꾸준히 정리해서 블로그에 올려보려고요. 좋은 정보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총선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총선이 있는 날에는 주식시장도 쉬겠군요. 다들 하루 더 힘내시고 투표 잘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