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흘째 상승세! 금일 상한가 유지? (208640)
게임회사가 썸에이지가 오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최근 3일 동안 꾸준하게 상승세를 기록해온 썸에이지는 오늘 전장대비 273원 상승한 1195원을 기록했습니다. 시가총액과 주가 액면이 작은 만큼 크게 상승하거나, 크게 하락할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회사의 최근 그래프를 분석해보며 어떤 기업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썸에이지 주가는 9월 2일 횡보를 기록한 이후로 조금씩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오늘 거래량이 폭발하면서 장 초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어떤 호재가 작동하여 상한가를 기록했을까요?
- 썸에이지의 영위 사업은 한국 표준산업분류 중 온라인/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에 속하며, 이 중 모바일 게임의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합니다.
- 게임 장르 면에 있어서 RPG, 전략시뮬레이션, AR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 썸에이지의 종속회사인 (주)넥스트이미지는 미국 SONY Pictures사의 고스트 버스터즈 IP를 활용한 AR 게임인 "Ghostbusters World"에 대해 (주)네 시 삼십 분과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하네요.
썸에이지는 지난 8월 초 '아르메 블랑쉐'라는 게임을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오늘의 상승세는 아마 신작 게임 출시와 맞물려 차분하게 때를 노리던 투자자가 몰려 이뤄낸 성과로 보입니다. 썸에이지는 이외에도 데카론 M 등 여러 게임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 년 동안의 차트를 살펴봐도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썸에이지 역시 지난 3월 중순 최저가 296원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296원이면 정말 크게 하락했었네요. 언텍트 시대에 게임은 오히려 상승할만한 여지가 있는 테마가 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썸에이지는 모바일 게임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크게 상승할 여지는 있어 보입니다. 물론 언제 테마가 바뀌어서 투자자들의 마음이 다른 곳으로 쏠릴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겠지요.
최근의 흐름은 3월 이전의 주가를 회복하고 상승의 모멘텀을 마련한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게임이 런칭된 만큼 좋은 매출을 기록하여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네요.
아르메 블랑쉐는 미소년 백병전을 지향하는 게임으로 현재 앱스토어 평점 4.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썸에이지가 52주 신고가를 갱신한 것도 신작 게임을 발표한 것 때문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의 상한가가 그대로 유지될지 걱정이 되는 면이 있네요. 상한가 잔량이 줄어들고 있는 상태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MMORPG는 크게 유행하는 게임 장르입니다. 썸에이지는 이 장르에서 나름의 성과를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유행하는 장르인 만큼 쟁쟁한 경쟁자도 많은 현실입니다. 게임사업은 하나의 게임이 대박을 치면 회사 자체가 엄청난 성장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지켜봐야 하는 테마인 것 같습니다. 썸에이지의 선방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