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한가 종목 분석

[ 대한전선 주가 ] 인수 합병으로 상한가 계속될까?

다음날이 기대되는 종목 대한전선입니다. 다른 급등 종목들도 미리 한번 알아보세요. 

급등주들은 일정한 패턴을 보이는데요. 이러한 패턴은 일반인들이 알기 어렵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 대한전선 주가 ] 인수 합병으로 상한가 계속될까?  

흘러내리는 종목이 코로나 이후 일정 부분 상승세로 전환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투자자들의 기대도 조금씩 커지고 있는데요. 향후 대한전선 주가는 어떤 흐름을 보여줄까요? 그래프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전선(001440) 주가 흐름

  포인트 1. 턴어라운드에 성공?  

지난 2018년에 2,300원 최고가를 찍은 종목은 꾸준하게 흘러내렸습니다. 안타까운 상황이었는데요. 코로나 19 이후 주가가 조금씩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다만 변동성이 큰 만큼 투자하는 타이밍이 매우 중요한 상황입니다. 길게 볼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한 순간입니다.

  장 시작 전에 반드시 살펴봐야 할 종목  

[ 헬릭스미스 주가 ] 만능키 미국FDA

FDA에서 임상실험 진행 중이라는 기사만으로 상한가 행

제2의 테슬라 주가처럼

[ 필룩스 주가 ] 이것만큼은 꼭 알아야 하는 급등주

전략적 제휴 만으로도 상한가

  포인트 2. 뭐하는 회사?  

대한전선은 1955년 대한전선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동사를 포함하여 총 10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역사가 깊은 회사입니다. 동사는 초고압 케이블, 통신 케이블,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매출 비중은 전력 및 절연선 35%, 나선 및 권선 45%, 통신 케이블 3%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대한전선 홈페이지

60여 년 동안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신뢰도와 제품력이 가장 큰 강점으로 평가받으며, 현존하는 최고 등급인 500kv지중 초고압 케이블의 생산능력을 인정받은 상태입니다. 

  포인트 3. 세계 1위 해상 풍력기업 진출  

국내에 세계 1위 해상 풍력기업이 최초로 진출한다는 소식에 대한전선 주가는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풍력발전으로 인해 전선의 수요가 커질 것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 모인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세계 1위 해상풍력 발전 기업 오스테드가 첫번째 풍력발전 사업 후보지로 인천시 옹진군의 덕적군도를 낙점했다는 소식 덕분입니다.

대한전선 일별 시세

향후 풍력발전에 대한전선이 활용될 여지가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전선 주가의 상승세가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급격한 거래량 증가 역시 좋은 시그널로 보입니다. 물론 섣부른 투자는 금물입니다.

  포인트 4. 인수합병 과정에서의 기대감 증폭  

대한전선 주가의 호재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현재 대한 전선은 새로운 주인을 찾고 있는 중인데요. 인수 과정에서 기대와 우려가 뒤섞이며 엄청난 변동성을 겪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아직 아무런 결론이 나 있지 않은 상태이니 호재인지 악재인지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대한전선 11월20일 주가 흐름

  포인트 5. 향후 전망  

분명한 것은 인수 과정에서 기대감과 실망감에 따른 주가의 널뛰기가 시작될 예정이므로, 현명한 투자자들의 정확한 판단에 의한 투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섣부른 정보에 많은 금액을 투자하기보다는 차분하게 상황을 파악하고 주가가 어떤 흐름에 상승세를 보이는지 꾸준히 눈여겨봐야 하겠습니다.